거제종합사회복지관(이하 ‘복지관’이라 한다)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지침을 수립·공개합니다.
1.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
본 복지관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·운영합니다.
- 복지관의 시설안전·화재예방
2. 설치 대수,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
설치 대수,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
1층 |
주차장 3, 복도 사무실입구 1, 승강기앞 1, 승강기안 2, 화단뒷편 1 |
2층 |
계단 1, 승강기앞 1, 실외놀이터 |
3층 |
계단 1, 승강기앞 1, 세탁실 1 |
4층 |
계단 1, 승강기앞 1 |
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|
복지관내외 주요시설물에 16대 설치, 촬영범위는 주요시설물의 기기설치 가시권내 공간을 촬영 |
3. 관리 책임자 및 접근 권한자
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합니다.
관리 책임자 및 접근 권한자
관리 책임자 |
관리팀 김문섭 / 051-507-8172 |
접근 권한자 |
관리팀 김문섭 / 051-507-8172 |
4. 영상정보의 촬영시간, 보관 기간, 보관 장소 및 처리 방법
영상정보의 촬영시간, 보관 기간, 보관 장소 및 처리 방법
촬영 시간 |
24시간 |
보관 기간 |
7일 |
보관 장소 및 처리방법 |
1층 통합 관제실에 보관·처리 |
5.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
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
확인 방법 |
관리책임자에 요구 (관리팀) |
6.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
개인영상정보 열람·존재확인 청구서로 신청하여야 하며, 정보주체 자신이 촬영된 경우 또는 명백히 정보주체의 생명·신체·재산 이익을 위해 필요한 경우에 한해 열람을 허용함.
7.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
내부관리계획 수립, 접근통제 및 접근권한 제한, 영상정보의 안전한 저장·전송기술 적용, 처리기록 보관 및 위·변조 방지조치, 보관시설 마련 및 잠금장치 설치 등.
8.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
1. 복지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·관리방침은 2014년 8월 1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·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·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본 복지관의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.
2.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․관리방침은 2022. 12. 01부터 적용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