지역내 보호가 필요한 가구 및 대상자를 발굴하여 사례관리를 통해 위기 극복 및 지역내 지원체계 구축
참여대상
지역내 복합적인 어려움을 가진 개인 및 가구 등
※ 최종 사례선정 회의를 거쳐 선정된 개인 및 가구
운영기간
연중 상시
내용
지역 내 보호가 필요한 대상자 및 위기개입 대상자 발굴을 통한 생활만족도 향향 및 복합적인 문제 해결 지원
서비스 연계를 통한 자립 지원
복잡한 문제와 해결방안을 스스로 찾기 어려운 사례관리 이용자의 욕구충족을 위한 지원체계 구축
사례발굴 및 의뢰/상담→서비스 신청 및 동의→사례접수→사정→사례선정회의→사례 개입 계획 및 진행→점검→평가 및 재사정→종결/사후관리
비고
동 주민센터 의뢰, 복지관 개별 상담, 복지사각지대 위기 가구 발굴 등
담당자
사례관리팀 051)507-8174
이웃의 재발견
목적
주민과 함께 복지사각지대의 위기 가구 및 도움을 거부하는 방임가구를 발굴하고 지원하여 지역 내 복지네트워크를 구축